페루 가금류에서 확인된 조류인플루엔자

반응형

Screenshot 2023-09-15 at 16.44.49.JPG

세계동물보건기구(WOAH)의 새로운 보고서는 페루의 상업용 가금류에서 발생한 두 가지 새로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HPAI)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장소 중 하나는 챈세이의 살찌는 오리 농장이고, 다른 하나는 그로시오 프라도의 산란계 농장입니다.

 

사망률 증가가 발견된 후 동물 보건 당국은 그로시오 프라도 발생을 통보받았습니다. 그 무리에는 360마리의 죽은 새들과 30마리의 아픈 새들, 그리고 건강해 보이는 6,110마리의 새들이 있었습니다. 아픈 새들은 쇠약함과 굴종, 청색증과 눈꺼풀 부종 등의 증상을 보였습니다.

검사 결과, 집단 내 암탉들이 HPAI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남아있는 6,140마리의 새들은 안락사 되어 버려졌습니다. 다른 통제 조치들은 공식적인 부산물 및 폐기물 처리, 구역 설정 및 소독을 포함했습니다.

챈세이의 농장에 대한 통지는 오리들이 증상을 보인 후 내려졌다. 병든 새들은 실명, 굴신, 오피스토노, 설사 및 호흡 곤란의 징후를 보이고 있었다. 무리에 있는 4,000마리의 새들 중 500마리가 죽었다. 검사 결과 HPAI가 있었고 나머지 3,500마리의 새들은 안락사 되었습니다.

 

 

사체, 부산물, 폐기물 등을 공식적으로 처리하고 구역 설정과 소독, 소독 활동을 벌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발병으로, WOAH는 페루에서 253,404 마리의 가금류가 사라졌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동물원의 암사자뿐만 아니라 야생 조류에서도 확인되었습니다.

페루에서 HPAI의 첫 사례는 2022년 11월에 보고되었습니다.

남미의 다른 지역
WOAH는 또한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에서 HPAI 상황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감염 중 가금류와 관련된 것은 없었습니다.

 

브라질에서 새로 보고된 사례는 왕제비갈매기 4건, 카봇제비갈매기 2건, 남미제비갈매기 1건, 맹크스 전단수 1건 등입니다.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의 새로운 감염은 모두 바다사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는 HPAI 감염의 결과로 108마리가 죽은 반면 우루과이에서는 3마리가 사라졌습니다.

반응형